Worship Articles 

예배 인도를 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까? ​by John D. Witvliet

아마도 당신은 이 분야에 경험이나 훈련이 없는데도 예배를 인도하도록 요청 받았을 수도 있다. 또는 목회자로서 수년간의 경험이 있으나 당신의 기술을 발전시키기 원할 수도 있다. 아마도 당신은 병원이나 감옥에서, 또는 대학 캠퍼스나 양로원에서, 또는 소그룹 모임에서, 또는 전 교인을 위해서 예배를 인도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아마도 음악가이거나 연극 연출가일지 모른다. 안수를 받지 않았거나 또는 안수를 받았을 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의 상황이 어떠하던지 간에 이 소책자는 당신이 이 중요한 책임을 이루도록 당신을 도울 안목과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Worship Seminar: What is Worship?

우리에게 있어 가장 큰 목회상의 도전은 예배를 기술적으로 인도하는 일 뿐만 아니라, 또한 사람들로 하여금 예배의 풍성함과, 깊고 심오함 등...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이 모두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그들을 인도하는 일이다. 실로 이러한 예배야말로 우리가 가진 인생 최고 최대의 특권이 아니겠는가!

 

Worship Planning 한국어 Download

예배 세미나: 개혁교회의 예배 Download

어린이의 성찬 참여 연구 보고서

교인들을 성만찬에 관한 대화에 참여시킬 방법을 찾고 있다면, 그리고 어떻게 2011년 총회의 결정이 교회 성찬식 집행에 있어 아이들에게 열리도록 영향을 주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Children at Table 한국어 번역본 Download

Children at Table Report Summary 영문 Download

Faith Formation Bible Study 영문 Download

예수님의 식탁에서 그분을 더 자주 만나다

March 13, 2018

임마누엘로 가고 있는 제자들을 예수님이 만나주시는 이야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복음서 이야기 중 하나다. 절망으로 시작하여 기쁨으로 끝난다. 비록 사람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을 때라 할지라도, 예수님은 그들을 인내하시며 은혜로 함께 걸어주신다. 이 이야기는 그런 예수님을 뵐 소망으로 나를 채워준다. 

한편, 개혁적인 나의 확신에 도전하는 부분도 있다. “그 제자들은 어떻게 빵을 뗄 때까지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을까?” 

매주 드려지는 성찬식이 우리 교회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

March 24, 2016

8년 전, 여러 이유로 인해 Boston Square Church에는 여섯 가정이 남게 되었다. ...

우리 카운실은 다른 방도가 없을까 논의하고 연구하기 시작했다. 성도들은 매 주일 예배 후에 지혜와 분별력을 달라고 기도하기 위해 모였다. 기도와 대화를 시작한 지 일 년이 되었을 때, 우리에게 두 가지 선택이 주어졌음을 깨달았다: 중대한 변화를 하던지 아니면 문을 닫던지! 

밀레니엄 세대들은 어떤 교회에 나갈까? by Travis Brown

January 11, 2016

많은 교회들이 밀레니엄 세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일반적으로 밀레니엄 세대라 함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에 태어난 사람들을 말한다. 나는 밀레니엄 세대로서, 교회들이 나를 데려가기 위해, 그리고 지속적으로 나를 개입시키고, 우리 세대들과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보아 왔다. 나는 당사자로서, 내가 연구한 것과 개인적인 경험들을 통해, 이런 어려움들을 말하고자 한다. 

전염성 있는 간증의 파워 by John D. Witvliet

간증에서 진정성을 느끼게 하는 요소는 과연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더 열매맺는 쪽으로 초대할 수 있는지,

우리는 그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예배 중에 방문자 환영하기 by Jerod

내가 어렸을 적 교회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하는 가혹한 방법으로인해, 나는 항상 식은땀이 나곤했다. 목사님은 예배의 서두에 방문자를 일으켜 세워 그들이 주목받도록 하셨다. 그러나...         

1 / 2

Please reload

© 2020 Christian Reformed Church in North America, Korean Min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