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충만

Updated: Jul 15

Filled with the Holy Spirit

June 16, 2020

캄보디아에서는 땅이나 건물, 사람에게 정령이 붙어 산다고 많이들 믿고 있다. Pok의 경우도 그랬다.

Pok과 그의 아내 Oeun은 자녀와 함께 Toul Sala라는 마을에 산다. 그곳은 여러분이 크리스천 리더를 훈련하도록 교단 선교부 Resonate 선교사 Navy Chann-Chhay와 Ly Chhay를 파송한 곳이다.

Phnom Penh의 번잡한 곳에서 시간 거리인 곳은, 푸르른 대지가 있고 삶의 페이스가 느리다.

그러나 Pok과 Oeun의 집은 평화롭지 않았다. Oeun은 남편의 행동이 걱정스러웠다. 일도 하지 않고 집안일도 하지 않았다. 그저 술을 마시거나 술에 취해 잠드는 것이 그의 일과였다. 이웃들 조차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의 남편이 아프다고 생각했어요. 가족들은 그를 고치기 위해 돈을 많이 썼습니다.” Navy 선교사가 말했다. “그러나 좋아지지 않았어요… 아내와 이웃들은 사람에게 악령이 씌였다고 생각했습니다.”

크리스천인 Oeun은 남편을 위해 수년간 기도했지만 남편의 행동은 바뀌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Oeun과 Pok은 믿음의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기도의 능력

Oeun은 Pok을 Tes Kimsreng이 목회하는 로컬 교회로 데려갔다. Tes 목사는 Navy와 Ly 선교사가 훈련 받을 기회가 없는 크리스천 리더 양성을 위해 제공한 디모데 리더십 트레이닝(TLT)을 졸업했다.

여러분들 덕분에 가능했던 트레이닝으로, Tes 목사는 자신이 사역하는 교회에서 좋은 리더가 되었을 아니라 교인들을 리더로 훈련시킬 있게 되었다! Tes 목사는 TLT가 훈련을 시키기에도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교회의 모든 리더들이TLT 훈련에 참가하도록 격려하고 있다.

비록 Tes 목사는 Oeun과 Pok이 교회에 나왔을 자리하지 않았지만, 교회는 이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교회 리더들은 하나님께 Pok을 치유해 달라고 기도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렇게 하셨다.

작은 커뮤니티에서 차이 만들기

이것은 마치 Pok의 손과 발을 묶고 있던 쇠사슬이 끊어진 같았다. 그에게 성령님이 충만히 임하셨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받아 들이게 것에 그는 기쁨으로 가득했다!

후로 교회는 Pok의 삶의 변화를 위해 그를 돕고 있다. 그는 더이상 술을 마시지 않고가족들을 부양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다정하고 도움이 되는 이웃이기도 하다.

Pok의 삶의 변화를 보며, Tes 목사는 Oeun과 Pok이 TLT 훈련을 받도록 초대했다. 부부는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믿음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TLT로 인해 Oeun과 Pok, 그리고 두자녀들이 모두 세례를 받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교회와 커뮤니티에서 더욱 기쁘고 활기차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그들을 모델로 삼고 있어요.” Navy 선교사가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에 감사드린다. 교단 선교부 Resonate 선교사들과 그들의 사역에 대한 여러분의 후원은 전세계 많은 이들의 삶에 변화를 주고 있다!

Country: 

Cambodia

Region: 

South & Southeast Asia

Missionary: 

Navy Chann and Ly Chhay

Initiative: 

Timothy Leadership Training

Tag: 

Missional Leaders

출처: https://www.resonateglobalmission.org/blog/filled-holy-spirit?utm_source=newsletter&utm_medium=email&utm_campaign=june_2020_mission_monthly&utm_term=2020-06-17

© 2020 Christian Reformed Church in North America, Korean Min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