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RC 교단 사역 결산 보고

Updated: Dec 18, 2019

December 4, 2019

CRC의 Steve Timmermans 총무는 “지난 한해 동안, 북미주개혁교회는 활발히 사역하며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하고 삶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했다.” 라는 말로 2019년 연간 사역보고서, 성령의 능력으로를 열었다.

“나는 거의 매일 같이 전 세계 사람들이 그리스도께 돌아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남자들과 여자들, 그리고 어린 아이들이 믿음 안에 성장하고 성숙해가는 이야기, 사랑이 강 같이 흐르는 교회들과 그들이 커뮤니티로 들어가 복음의 증인이 되는 이야기, 그 밖에도 수없이 많은 이야기들을 들었다.” Timmermans 총무는 이렇게 적고 있다.

이런 이야기들을 떠올리며 그는 두 가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성령님의 놀랍고도 신비로운 역사가 아니고서는 어떤 일도 불가능 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 앞에 놓인 일들이 아무리 크고 위압적일지라도, 하나님은 그보다 더 크고 더 위대하시다.”

The Banner (CRC 교단월간지) 2019년 12월호 인쇄 버전과 PDF버전에 실린 24페이지 분량의 리포트에는, 여러분이 기도와 사역 분담금, 헌금으로 후원하고 있는 CRC교단의 모든 사역들이 나와있다. 2019년 사역 중에서 하일라이트를 담았으며, 올해는 interactive website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와 이야기들도 볼 수 있다.

이 보고서가 우리에게 상기시켜주는 것 중 하나는, 올해로 80주년을 맞이한 Back to God Ministries International (BTGMI)가 세계 주요 10개 언어와 미디아를 통해 전 세계로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것이다. 이 이야기의 한 부분을 나누자면, BTGMI 는 Burkina Faso에 사는 Josué의 간증을 통해 독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저는 기독교인입니다. 그러나 소망을 잃었었어요. BTGMI 프로그램은 결코 용서하는 것에지치는 법이 없으신 하나님의 사랑에 눈뜨게 해 주었죠. 저는 희망을 다시 찾았습니다!”

교육 분야에 있어서는, Calvin College가 Vision 2030 이티셔티브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명칭이 Calvin University로 변경된 것과 “미국 고등 학습 위원회와 홍콩 교육청으로부터 홍콩 Lumina College를 통해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는 것이 승인되었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2019년, Calvin Theological Seminary 는 학위 과정 수업들과 더불어 매주 커뮤니티 행사와 예배, 컨퍼런스, 수업을 열어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올해, 칼빈신학교는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과 협력하여 성경교사들을 위한 성경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수료증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칼빈신학교는 칼빈대학교와 더불어 2019년 1월 그루터기 강의 시리즈를 위해 예일 신학대학 Willie Jennings 교수를 맞이했다.

Office of Race Relations 는 계속해서 최전선에 서서 인종차별과 싸웠다. 반인종차별 워크샵을 여러 차례 개최했고, 인종관계 장합금을 대학교와 신학교 학생들에게 지급했으며, 또한 2019년 총회에서 Kinism, 즉 하나님께서 삶의 모든분야에서 인종을 구분 짖도록 정하셨다고 믿는 것은 이단 신학이라고 선포하도록 도왔다.

Office of Social Justice는 2019년에도 교회가 기후변화 문제를 언급하도록 도왔고, 범죄 정의 개혁을 변호했으며, “미국과 캐나다의 많은 피난민들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교회를 도와 “인간 삶의 신성함을 증진시키고 응원하도록” 도왔다.

World Renew는 2019년 “80개 교단의 기독교 리더들 및 기독교 단체들”과 함께 사역하고 협력 할 수 있었다. 보고서에 의하면 이 사역은 “월드 리뉴의 장기 커뮤니티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1개 개발도상국의 241,154명의 건강과 농업 기술, 문맹퇴치, 소득, 리더십 역량 개발에 긍정적이며 영구적인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뿐만 아니라 “월드리뉴는 지난 해 전쟁과 가뭄, 기근과 허리케인, 지진, 태풍으로 고통받는 22개국의 677,509명을 도왔다.” 긴급 식량 조달과 셸터, 씨앗과 장비제공, 장기간 경제 회복과 위생물품, 그리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일을 했다.

Candidacy Committee는 북미주개혁교회 목사 안수 과정을 위해, 준비하고 조정하며 리더십을 제공하는 책임을 맡고, 74명의 후보자들이 청빙자격을 갖도록 승인했다; “2019 총회에 의해 승인된 제안서를 작성해 커미션 목사를 위한 Church order를 대대적으로 수정했으며, 점점 많아지는 소수 민족 그룹의 목회자들을 위한 개발 및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한편, Chaplaincy and Care Ministry “미국과 캐나다에서 군부대와 의료시설, 직장 등 여러 곳에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섬기는 144명의 특수목사를 승인했다.” 또한 채플린과 케어 사역부는 “특수목사들이 총9,959시간동안 특별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29명의 특수 목사 및 학생들에게 $30,863을 후원금으로 지원했다.”

Pastor Church Resources는 “목회자 검색 과정을 안내하며 검색 위원회들을 도왔다.”; “평생 교육 세미나에서부터 어려운 상황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까지, 350건 이상의 상담에 참여했다.”; 또한 목사 교회 자료 웹사이트에 목회자의영적활력툴킷의 한국어와 스페인어 번역본을 제공했다.

올해 Centre for Public Dialogue (Canada)는 스티어링 그룹인 정부 계약을 위한 위원회의 50주년을기념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모든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았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이 사역부는 “캐나다에서 건설적인 대화와 변호를 통해 모든 사람들의 풍성한 삶을 증진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 올해는 “캐나다 여름 일자리 프로그램의 자격 조건이 바뀐 것에 대한 소식을 교회에 전하고 자료와 후원을 제공” 했고, “교인들이 정치 시스템을 이용하도록 돕고 정의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워크샵”을 개발했다. 또한 “Journey with Me라는워크샵을 통해 캐나다인들이 난민들에 대한 공감을 키우고 새로운 이웃들과 정의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시작했다.”

Disability Concerns는 RCA와 연합하여 “장애인 변호인단 봉사자들의 네트워크를 후원하고, 교회에서 예배와 제자훈련, 돌봄에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을 개발했다.” 또한 장애사역부는 Friendship Ministries 와 함께 동역하며 “지적장애가 없는 소그룹”을 위한 성경 공부 자료 개발을 도왔다.”

또한 2019년, Safe Church Ministry “노회에서 사역에 대한 급여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남과 함께 안전한 교회 코디네이터들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을 보았다.” 이 사역부는 또한 “안전한 교회 코디네이터들과 리더들이 Ontario, Illinois, British Columbia, Michigan 에서 재정 훈련 행사를 참여 할 수있도록 소액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Timmermans는 2019년을 뒤돌아 보며 다음과 같이 적었다. “우리는 복음을 전하라는 대위임령을 받았고 하나님은 이 일을 완수할 수 있는 어떤 장치도 남겨놓지 않으셨다. 성령께서 우리 가운데 있는 기회를 보게 하시고, 그 일을 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시며, 우리가 실수 할 때 격려하시고, 하나님 나라 사역을 위한 그긴 여정을 위해, 우리 모두를 함께 지탱해 주고 계신다.”

Chris Meehan, CRC Communications

출처:https://www.crcna.org/news-and-views/2019-crc-ministry-highlights


32 views

© 2020 Christian Reformed Church in North America, Korean Min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