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가운데 교육 지원

Supporting Education during COVID-19

October 7, 2020


나이지리아의 학교에서는 교직원 월급을 주기 위해 학비에 의존한다. COVID-19이 터지고 많은 학부모들이 수입원을 잃었을 때, 전국의 많은 교사들이 보수 없이 일하기 시작했다. 

“학교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필요에 응답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교단 선교부 Resonate Global Mission 선교사로 나이지리아에 있는 국제 기독교 학교 연합(ACSI)과 동역하고 있는 Sarah Aderemi 선교사가 말했다. 

그들 커뮤니티의 기독교 학교들이 처한 많은 어려움들을 보면서, Aderemi 선교사와 ACSI 동료 Jide 씨는 교육자들이 이 어려운 시기에 학교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배우고 나누고 후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불러모았다. “기독교 교육의 혁신: COVID-19 대응” 이라는 이름으로 교육자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시작했다. 

“저희 ACSI 나이지리아 학교들은 이 감염증 사태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라고 Aderemi 선교사가 말했다. 그는 성경적인 가치관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자들을 준비시키고 동기부여를 하는 ACSI의 학교 발전의 길이라는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다. 

사람들이 직접 대면하여 만날 수 없었을 때, 이 웨비나 덕분에 교육자들이 함께 모이고 서로에게 배울 수 있었다. 이 웨비나는 학교들이 어떻게 어려움을 이겨내고 계속해서 그들의 커뮤니티에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을 서포트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시간이자 후원의 원천이었다. 

“이 웨비나를 통해 모든 학교들이 얻은 가장 귀중한 교훈은 일을 해결하기 위해 일률적인 방법을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처한 상황에 따라 많은 학교들이 각자에게 맞는 방식으로 다르게 대응했습니다.” Aderemi 선교사는 말했다. 

한 웨비나 중에, 저소득층 지역의 한 학교 창립자는 텃밭을 가꾸어 교직원들 식사 제공을 도와 COVID-19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에 대해 말했다. 그 학교는 또한 땅콩 기름을 팔아 약간의 수입을 창출했다.  

“많은 ACSI 학교들에게 매우 격려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Aderemi 선교사가 말했다. “우리 학교들에게, 심지어 저소득 학교들에게까지도 그들의 교직원들을 위해 재정과 자원을 모으는 창의적인 방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한 다른 강사는 각 가정의 테크놀로지와 인터넷 접근성에 대한 설문조사와 각 가정의 독특한 필요에 대한 대응에 대해 나누었다. 몇몇 교육자들은 학생들을 격려하고 동기부여하기 위해 화상모임 중에 장기자랑을 마련했다. 

“저희는 각기 다른 주에 있는 다섯 개 학교 학생들을 패널로 초대해 집에서 공부하면서 경험한 것을 나누게 하기도 했습니다.” Aderemi 선교사가 말했다. 

COVID-19으로인해 많은 교사들과 학교 행정가들이 갇혀 있다고 느끼고 있는 가운데, 이 웨비나는 창의성과 혁신을 키웠다. 학교가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이 웨비나는 격려와 소망을 주었다.  

그리고 교육자들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목격하고 있다. 

나이지리아 한 학교의 리더이자 ACSI 학교 발전의 길 프로그램 트레이너 중 한 명인 Michael Ogbu는 COVID-19이 시작됐을 때 그의 학교는 설립된 지 2년밖에 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이 감염증 사태로 인한 어려움 때문에 학교가 살아남지 못할까봐 두려웠다. 

“지금 우리는 하루벌어 하루사는 불안정한 학교이고 여전히 우리가 발붙일 곳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봅니다.” Michael은 말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기도를 통해 Michael은 자신의 학교를 위한 독특한 대응안을 개발해야 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들은 학부모들 및 학생들과 계속 이어질 수 있었고 앞으로 교직원들에게 전액 상환을 계획하며 월급의 일부를 지급할 수 있었다.  

“우리 일부 학교들이 나눈 하나님께서 이 시기에 어떻게 공급하고 계시는지에 대한 이야기로인해 감사했습니다” Aderemi 선교사는 말했다. “우리 네트워크와 외부의 다른 학교장들을 만나 그들이 이 감염증 사태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나눌 수 있는 것은 축복이었습니다.” 

Cassie Westrate, Resonate Global Mission


출처: https://www.crcna.org/news-and-events/news/resonate-supporting-education?language_content_entity=und



© 2020 Christian Reformed Church in North America, Korean Min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