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C 사역 분담금 책정 기준 변경

July 2020 

친애하는 교회 카운실 여러분들께 


1862년 이래로 CRC 교회는 사역을 함께 하겠다는 언약을 맺었습니다. 사역 분담금(ministry shares)으로 알려진 이 언약은 굉장히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시스템으로, 비교적 작은 우리 교단이 선교와 사역에 있어 거대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16년 총회는 사역 분담금 프로그램을 다시 구상하자는 권고안을 냈습니다. 우리가 사역을 함께 공유하자는 서약을 지켜나가는 한편, 2019년 총회는 사역 분담금 시스템을 몇 가지 변경하자고 제의했고 2020년 6월 총대 위원회(COD)가 승인했습니다. 이러한 변화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각 교회가 사역 분담금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인 인원당 할당금을 책정하는 대신, 각 교회가 매년 자신들이 납부할 사역 분담금 액수를 기도로 결정하여 공약 금액을 제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이번 가을 공약들이 모아지면 시작되지만, 사역 연도는 2021년 7월 1일에 시작됩니다. 그 때까지는 이전 사역 분담금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총회는 교단 사무실에 교회들이 공약 금액을 어떻게 산정할지 가이드를 제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아래 세 가지 아이디어가 나와 있지만 여러분 교회에서 다른 옵션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교회의 특수한 상황과 사역적 목표에 맞게 최선의 옵션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결정한 공약은 2020년 가을 노회 모임 전까지 노회로 보내셔야 하며, 이는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여러분이 후원하게 될 금액이 될 것입니다(여기를 클릭하시면 기억하셔야 할 타임라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Option 1 - 비율 인상: 가장 간단한 첫 번째 옵션은 올해 사역 분담금 대로 책정하고 해마다 정해진 비율로 인상하는 것입니다. 지난 해에 납부한 금액대로 내시고 해마다 5% 혹은 교회 규모에 맞는 다른 적절한 비율로 인상하는 것입니다. 

  • Option 2 - 예산 비율: 두 번째 옵션은 교회 예산의 일정 비율은 사역 분담금으로 가도록 정책을 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교회 전체 예산이 $200,000이고 15%는 사역 분담금으로 납부하도록 정책을 세우면, $30,000이 사역 분담금이 되는 것입니다. 비율 선택은 여러분 교회의 특수 상황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 Option 3 - 교인 당 금액: 세 번째로 고려해 볼 수 있는 것은 공약 금액을 교회 참석하는 인원이나 교인을 근거로 사역 분담금을 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전에 사역 분담금을 책정했던 방식과 비슷하지만, 총회가 교인 한 명당 금액을 정해놓았던 것에서 교회가 스스로 교인 한 명당 금액을 정하는 것이 다릅니다. 가장 최근 총회가 권고한 교인 한 명당 할당금은 $346이었습니다. 


여러분이 첫 해 공약 금액을 정하시는데 도움이 되도록 여기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만일 여러분 교회에서 공약 금액 산정에 창의적인 다른 방법이 있으시다면, 저희에게도 알려주세요. 앞으로 다른 교회들에게도 가장 좋은 실천들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동역과 사역 분담금에 대해 알기 원하시는 마음과 함께하는 사역으로 인한 영향력으로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의 공약과 사역 분담금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해 주시는 것은 함께하는 언약 관계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질문이 있으시거나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ministryshares@crcna.org 이나 (877) 279-9994 extension 2565 로 전화 주세요. 



여러분의 사역 파트너, 



Brian Van Doeselaar      Terry Veldboom 

U.S. Controller               Canadian Controller








15 views

© 2020 Christian Reformed Church in North America, Korean Min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