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역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해 주세요

Share Your Ministry Ideas MARCH 31, 2021

Center for Church Renewal (교회 갱신 센터)의 디렉터 Keith Doornbos는 shareyourexperiment.com 으로 불리는 새 프로젝트에 대해 어떤 기대를 해야 할지 전혀 감을 잡을 수가 없었다.

그의 목표는 CRC와 RCA 목회자 및 평신도 리더, 교회들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교회가 사역을 적용하기 위한 시도를 하는 가운데 좋은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실천하는 것”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 아이디어를 알아낼 수 있을까?

Alberta 주에서부터 Iowa 주에 이르기까지, Oregon 주에서 Michigan 주에 이르는 광범위한 교회들로부터 답변이 돌아오는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거의 모든 교회에 아이디어가 있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단순 것일 수도 있겠지만, 그 단순해 보이는 아이디어를 마음에 들어 할 다른 교회들에게는 선물이 될 수 있어요.” Doornbos 가 말했다.

“다른 사람들을 고무시킬 수 있는 작은 흥미로운 것을 하지 않는 교회는 극히 드뭅니다.”

Doornbos는 새로운 웹사이트가 아이디어 시장이 되기를 바란다. 그는 빠른 속도로 소비자가 주도하는 문화 속에서 교회가 계속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그들에게 필요한 사역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하는 새로운 접근을 격려하기 원한다.

“이렇게 급속도로 바뀌는 세상에서, 교회는 존재의 새로운 방법을 포용하거나 그리스도의 매력적인 증인 되기를 그만둬야만 합니다. 개혁의 시기에 우리는 시도하는 것을 통해 배웁니다.” 그가 말했다.


다음은 이미 보내주시고 새 사이트에 게시 된 아이디어 중 일부이다.

Michigan 주 Holland에 있는 CRC 소속 Providence 교회에서 제자도 디렉터인 Sue Prins는 이렇게 썼다: “교회로서, 우리는 사람들이 선교를 위해 준비시키는 것에 더욱 진지해져야 한다… 우리는 사람들이 그 이웃들과 연결되도록 시도하는 것의 일환으로, 앞마당에서 사용하는 피크닉 테이블을 제공하고 있다.

Prins가 읽은 책을 통해, 그들은 테이블을 자주색으로 칠했다. 그리고는 교인들이 “이웃들과 만나고 연결되는 방법으로 그 테이블에서 시간을 보낼 것을” 헌신하도록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Oregon 주 Rockwood에 있는 Parklane CRC의 Pete Armstrong 목사는 이렇게 썼다: “일 년 전, 우리는 YouTube 채널에 일주일에 한 번 묵상을 위한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고, 매주 수요일 오전 6시에 Constant Contact [이메일 마케팅] 을 통해 사람들에게 발송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팬데믹 동안 그저 5-7분의 영적인 격려”와 더불어, 더욱 성경적인 가르침 및 그의 설교 외 시리즈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그는 말한다.

Michigan 주 Holland의 RCA 소속 West Coram Deo House Church의 Miguel Cruz 목사는 COVID-19 때문에 그들은 예배 방식을 변경해야 했다고 한다. 많은 교회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는 가운데, 그들은 House Church 로서 예배를 더욱 친밀하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유지하고 싶었다.

“날씨가 따뜻했을 때는 뒷마당에서 만나는 것이 가능했어요. 겨울에는 더이상 그렇게 할 수 없었고… 그래서 예배 시간을 위해 새로운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Zoom 에서 만납니다. 저희는 교독문 Book of Common Prayer (2019, 공동 기도문)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답하는 부분을 인도할 한 가정을 제외하고 모두 음소거를 하도록 합니다.”

Iowa 주 Rock Valley에 있는 Trinity CRC의 Stanley Groothof 목사는 이렇게 썼다: “팬데믹이 시작됐을 때, 저희는 교회가 서로의 특별한 날에 연결되도록 격려하며, 사람들의 생일을 저희 주간 게시판에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교인들 생일에 저도 연락하기 시작했는데, 이건 단순히 연락하는 것 뿐 아니라, 때로는 더 길고 깊은 대화, 다른 식으로는 시작되지 않았을 법한 대화가 시작되는 멋진 방법이 되었습니다. 다른 교인들도 비슷한 경험을 한다고 합니다.”

Alberta North 노회에서 일하는 CRC 목사 Bill Nieuwenhuis는 이렇게 썼다: “저는 성경 용어 색인, 사전, 핸드북으로 청소년들과 그 리더들을 위한 제자 훈련 워크샵을 개발했습니다… 그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십대들과 어른들, 청소년 리더들은 기초 훈련을 받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 공부를 재밌어 합니다.”


Doornbos는 특별한 사역 아이디어를 보내 줄 목회자들과 교회 및 여러분들을 초대한다.

“다수의 다양한 교회에서 검증된 경험을 공유하도록 돕는 것을 통해, 저희는 두 교단의 2,000 여 교회 가운데 상상력을 촉진시키고 싶습니다.”

“저희 소망은 Washington 주 Bellevue 에서 상상한 실험적인 사역 아이디어가 Ontario 주 Kitchener에서 새로운 상상력을 촉발시켜 사역과 선교의 새로운 단계가 두 교회 모두에서 발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가 말했다.

Chris Meehan, CRC Communication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