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여러분은 이들의 관계 회복을 도왔습니다

You Helped Two Sisters-in-Law Reconcile


June 16, 2020

Veronica과 Marlette은 동서지간이다. 둘은 앞뒷집으로 가까이 살았지만, 여러분들이이들에게 화해하도록 돕기 전까진 서로 어울리지 못했다.

깨어진 우정

Veronica Marlette은 처음 만났을 때부터 서로 어울리지 못했다. 태생이 외향적이고 말이 많은 Veronica는 Marlette을 만날 때마다 “Hi”하고 인사를 했지만, Marlette은 Veronica가 불편했다. 그와 말하고 싶지가 않았다.


Marlette과 Veronica의 깨어진 관계는 둘만 어색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가족 관계도 불편하게 만들었다. Marlette의남편은 형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않았고, Marlette은 자녀들이 사촌들과 주일학교에 함께 가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교단 선교부 Resonate의 Elaine Lee 선교사는 Raise Up Global Ministries의 학습 프로그램이자 그가 로컬 교회에서 이끌고 있는 커피 브레이크 모임에 Marlette과 Veronica 둘다 초대했다.


성령님의 책망하심

둘은 모임에 참여하기로 동의하긴 했지만, 모임에 와서는 서로 테이블 반대편에 앉았다. 요나서로 성경 공부를 하던 어느날 아침, 성령님께서는 Marlette에게 Veronica와의 관계와 그로 인해 가족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을 책망하셨다.


“저의 불순종으로인해 가족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Marlette이 모임에서 말했다. 그는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Marlette은 Veronica에게 사과했다. 번이 아니라 성경 공부 모임과 예배를 드리며, 번을 말이다.


“그런 공적인 회개는 성령님께서 가운데 일하셨고 속히 그렇게 하도록 하신 것이 분명해요.” Elaine 선교사는 말했다.


Veronica는 Marlette의 사과를 받아드렸고, 역시 사과했다. “ Marlette과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가 못하고 있고, 변해야 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Veronica는 말했다.

반향

여러분이 그들의 화해를 도와 이제 Marlette과 Veronica는 동서지간 이상이 되었다. 그들은 친구가 되었고, 관계가 회복되도록노력하는 가운데 새로운 눈으로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제가 Marlette에 대해 항상 좋게 생각하는 부분은 그와 이야기하기가 쉽다는 것입니다.” Veronica가 말했다. “마음이 편하고, 때로 우울할 그냥 그와 말을 하는 만으로 기분이 좋아져요.”


Marlette은 언제나 Veronica가 지지해 주는 것이 감사하다. “제가 Veronica를 좋아하는 것은 제가 아무리 못된 얼굴을 보여도… 항상 자리에 있어준다는 거에요.”


Marlette과 Veronica의 회복된 관계는 그들의 가족과 교회에 영향을 주고 있다. 그들의 남편들과 아이들은 서로 많은 시간을 함께 하고 있고, 교회는 Elaine에게 Marlette과 Veronica가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줬다고 말했다.


“그 둘이 함께 웃고 함께 하나님을 섬기는 모습을 봅니다.” Elaine 선교사는 말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할 어떻게움직이시는지 보게 주셔서 격려가 됩니다.”


믿는 자들을 깊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도하는 Elaine 선교사와 같이, Resonate 선교사들을 후원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복음은 성령님의 일하심으로 믿는 자들의 속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출처: https://www.resonateglobalmission.org/blog/you-helped-two-sisters-law-reconcile?utm_source=newsletter&utm_medium=email&utm_campaign=june_2020_mission_monthly&utm_term=2020-06-17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