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C 다민족 주일

August 8, 2022


8월 14일은 CRC 교단에서 유색인종 교회 수가 성장하는 것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다민족 주일이다. 다민족 사역부 디렉터, 레지 스미스 Reginald Smith 목사는 2022년 총회에서 우리 교단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와 도전을 목격하고 이렇게 나눴다.


Diversity Notes on Synod 2022


“다민족 사역부는 한국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원주민, 중국인, 동아시아 및 태평양 섬주민들을 대표하는 지도자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그룹들은 북미주 개혁교회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그룹들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2022년 총회는 북미주 개혁교회 리더들이 2년 반 만에 모인 첫 교단 모임입니다. 관중석에 앉아 총회가 진행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저는, 한인 공동체와 라틴계 공동체가 교단에 가입하며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진행 중인 저변에 결정들과 변화들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총회 역사상 처음으로 유색인종인 호세 라야스가 의장에 선출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충격적이게도, 2022년 총회에 참석한 183명의 총대 가운데 유색인종은 18명뿐이었습니다. 10%에 불과한 숫자입니다. 우리는 좀 더 분발해야 합니다. 올해 총회는 규칙에 따라, 다양성의 부족을 메꾸기 위해 소수민족 자문위원 세 명을 임명해야 했습니다.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 작은 교단의 상황은 바뀌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는 계속해서 그분의 다양하고 하나 된 가족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CRC 교단 다민족 사역부 Office of Diversity 웹사이트에서 교단 내 다양한 인종의 리더들을 섬기고 양성하는 이들의 사역을 더 알아보고 후원할 수 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