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혁신 실험 지원금 (접수 마감 12/15/22)

November 2, 2022


여러분의 커뮤니티에 다가갈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있습니까?

교단 선교부 Resonate Global Mission의 선교 혁신 실험 지원금 프로그램 신청서 접수가 시작됐다. 접수 마감은 2022년 12월 15일이다.


각 지역에서 자신의 이웃 혹은 커뮤니티의 복음의 불씨가 되도록 고안된 Resonate 혁신 실험 지원금은 CRC 교회들과 교인, 개척 교회, 사역 파트너, 기타 신앙 공동체의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재정적으로 지원한다.


교단 선교부 선교 혁신팀 디렉터 정모세 목사는 “교회와 개척교회, 신앙 공동체들이 하나님의 선교를 위해 일하며 큰 어려움을 마주하고 있다”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를 돕기 위해, 교단 선교부에서는 믿는 자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복음을 전하고, 다음 네 가지의 변화가 필요한 도전, 즉 '장벽을 넘어 친구 되기', '청년 선교를 위한 사역의 공간 개방', '성령께서 우리 이웃 가운데 일하고 계시는 선교 현장 참여', '복음의 문화적 상황화' 중 한 가지 도전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다.


본 지원금 프로그램은 특정 프로젝트를 위한 재정적 후원과 더불어, 지원금 수령자들은 학습 그룹에 참가해, 다른 실험을 진행하는 여러 실험 리더들과 교단 선교부 사역자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정모세 목사는 본 프로그램이 추구하는 바를 이렇게 설명했다.

“선교 혁신은 성공의 개념이 아닙니다. 그것보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일하고 계신지 배우고 그분의 일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혼자 보다 함께 할 때 더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2021년에 혁신 실험 지원금을 받은 예레미야 바수릭Jeremiah Basuric 목사는 캐나다 에드먼튼에서 mosaicHouse Community CRC를 목회하며 IndigenousChristian.org의 디렉터로 캐나다 원주민 사역을 하고 있다. 그는 본 지원금으로 교회들에 원주민 문화를 교육하기 위한 짧은 동영상 시리즈를 제작했다.


그는 본 지원금 프로그램의 절차가 “매우 융통성이 있고 서로 함께 협력하도록 한다”라고 전했다.


자신이 신청했던 프로젝트의 목적은 교회가 원주민들에게 더 잘 다가가고 그들을 더 환영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고 말하며, 바수릭 목사는 마지막으로 이렇게 전했다.


“다른 분들께 지혜를 얻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는 가운데 상당히 자유로웠습니다. 저희는 하나님이 하라고 하신 일을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분별력이 많이 생겼습니다.”


혁신 실험 지원금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교단 선교부 웹사이트 ResonateGlobalMission.org/Innov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Cassie Westrate Resonate Global Mission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