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성령 충만

Filled with the Holy Spirit

June 16, 2020

캄보디아에서는 땅이나 건물, 사람에게 정령이 붙어 산다고 많이들 믿고 있다. Pok의 경우도 그랬다.

Pok과 그의 아내 Oeun은 자녀와 함께 Toul Sala라는 마을에 산다. 그곳은 여러분이 크리스천 리더를 훈련하도록 교단 선교부 Resonate 선교사 Navy Chann-Chhay와 Ly Chhay를 파송한 곳이다.

Phnom Penh의 번잡한 곳에서 시간 거리인 곳은, 푸르른 대지가 있고 삶의 페이스가 느리다.

그러나 Pok과 Oeun의 집은 평화롭지 않았다. Oeun은 남편의 행동이 걱정스러웠다. 일도 하지 않고 집안일도 하지 않았다. 그저 술을 마시거나 술에 취해 잠드는 것이 그의 일과였다. 이웃들 조차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의 남편이 아프다고 생각했어요. 가족들은 그를 고치기 위해 돈을 많이 썼습니다.” Navy 선교사가 말했다. “그러나 좋아지지 않았어요… 아내와 이웃들은 사람에게 악령이 씌였다고 생각했습니다.”

크리스천인 Oeun은 남편을 위해 수년간 기도했지만 남편의 행동은 바뀌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Oeun과 Pok은 믿음의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기도의 능력

Oeun은 Pok을 Tes Kimsreng이 목회하는 로컬 교회로 데려갔다. Tes 목사는 Navy와 Ly 선교사가 훈련 받을 기회가 없는 크리스천 리더 양성을 위해 제공한 디모데 리더십 트레이닝(TLT)을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