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여러분의 신앙은 나눌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May 20, 2020

“캠퍼스 사역 현장에서, 스스로 크리스천이라고 하지만 정말 무엇을 믿고 있는지 말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발견하게 됩니다. 혼자만 나누는 것이죠.” 교단 선교부 Resonate Global Mission 캠퍼스 사역자 Calvin Chen이 말했다.

“여러분의 믿음은 나눌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가 말했다.

Calvin은 워싱턴 대학교에 있는 Graduate Christian Fellowship과 Resonate 파트너인 시애틀 Church on The Ave 교회에서 사역하는 CRC 목사이다. Calvin과 그의 협동 목사는 캠퍼스 사역과 교회 개척으로, 신앙에 의문이 있는 학생들을 만난다. 어떤 학생들은 기독교에 대해 처음 접하고 어떤 학생들은 기존 기독교 신자들이다.

많은 학생들이 신앙을 붙잡고 있지만 막상 무엇을 믿는지 왜 믿는지 나눌 때는 말을 잘 하지 못한다. 만일 어떤 사람이 죄에 대한 회개나 세례 받는 것이 왜 중요한지 물어본다면 그들은 무슨 말을 해야 할 지 잘 모른다.

그것이 이 목사들이 Christian Essentials 라는 제자 훈련 그룹을 시작하게 된 이유이다. 매 주, 학생들로 구성된 소그룹들과 만나는 Calvin은 그들이 더 잘 이해하고 누군가 물을 때 대답 할 수 있도록 기독교 신앙의 기본적인 것을 토론한다.

“저는 항상 하나님을 믿어왔고, 미국으로 올 때 항상 ‘내’ 교회를 찾아 기독교에 대해 더 배우고 싶었어요.” 올해 제자 훈련 그룹에 참여한 GCF 학생, Molly*가 말했다.

다른 학생 Ken*은 무교로 자랐다. 그는 본인 신앙의 근간을 더 이해하고 매일 하나님을 찾고 싶어서 참여했다.

Ken과 Molly는 매년 제자 훈련 그룹에 참여하는 대다수의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대학원생이다. Calvin과 만나는 학생들 중 일부는 컴퓨터 언어, 기계 공학 및 재료 과학 분야 박사 또는 석사 학위 과정에 있다.

“신학적 컨셉을 이해하기 위해 그들은 정말 테크니컬하고 과학적인 용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요.” Calvin이 말했다. “제가신학적 컨셉을 말하면 그들은 갑자기 데이타 세트 언어를 사용해서 이해해요… 이렇게 자신의 학문적인 렌즈를 통해 제자도를깊게 생각하는 똑똑한 학생들을 제자 훈련 하기란 어렵기도 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에 걸쳐 교회와 캠퍼스 사역을 직접 만나서 할 수 없게 되었지만, 제자훈련 그룹은 화상으로 계속 만나고 있다. 시애틀은미국에서 제일 처음으로 COVID-19 환자가 나온 곳으로, 워싱턴 대학은 수업을 재빨리 온라인으로 바꿨다. 제자훈련 그룹 역시 원활하게 화상 모임으로 변경했다.


제자 훈련 그룹은 한 주 쉬었다가 매주 같은 시간에 모임을 계속해 왔다. 학생 중 한 명이 가족들과 집으로 돌아갔고 나머지는 시애틀에 남아있다. Calvin은 이 그룹이 외로움으로, 또 학업과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으로 어려워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평소와 같은 일상과 커넥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한 주 쉬고 Zoom에서 다시 만났을 때, 서로 볼 수 있어서 학생들이 너무 기뻐했어요.” Calvin은 말했다. “서로 어떻게 지냈는지 얘기하느라 모임을 시작하는데 15분이나 걸렸어요… 기말고사 기간에도 계속 만나길 원했습니다.”

몇 주에 걸친 심도있는 토론으로 학생들은 신앙에 대한 이해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변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일상에서 하나님에 대해 더 자주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Molly가 말했다.

Ken은 캠퍼스 사역과 제자 훈련 그룹은 말씀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안전한 곳이자 믿음으로 살도록 도전하는 커뮤니티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Christian Essentials는 성경에 대한 저의 이해를 견고하게 해 주고 있고, 제가 다시 하나님께 돌아오도록 하나님께서 하고 계신일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Ken 이 말했다. “여러 번 격려를 받았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교회 활동하며 그리스도를 생각하게해 주는 것뿐만 아니라 매일 그렇게 살도록 도전을 줍니다.”

교단 선교부 Resonate을 통해 GCF와 같은 캠퍼스 사역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세계에 걸쳐 제자도는 Resonate 사역의 중요한 부분이다. 믿는 자들이 성장하고 자신의 신앙에 대해 더 잘 이해하면서, 친구들과 이웃들에게 복음을 더욱 잘 전하고 궁금해 하는 것에 더 나은 대답을 해 줄 수 있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지적으로, 전문적으로 자라나는 가운데, 신앙이 자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Calvin 이 말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출처: https://www.resonateglobalmission.org/blog/you-need-know-your-faith-be-able-share-it?utm_source=newsletter&utm_medium=email&utm_campaign=may_2020_mission_monthly&utm_term=2020-05-21

Kommentare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