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 기념일 전례 (영문 다운로드)

Reformation Day Liturgy Available


October 5, 2022

505주년 종교개혁 기념을 맞아 “Witnessing to the God of Life 생명이신 하나님을 증거” 영문 전례Liturgy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개혁교회 세계 연합 World Communion of Reformed Churches 회장 Najla Kassab은 이 전례에 대해 이렇게 소개했다.


“작년 저희 개혁 예배 때, 성찬식 가운데 놀라운 하나님의 일하심을 함께 기뻐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이 우리 일상에 끼친 영향을 목도했습니다. 올해도 팬데믹이 계속되고 외적인 어려움들을 마주하지만, 아카라 신앙고백과 같이, ‘예수그리스도께서 오신 것은 모든 것이 생명으로 충만하게 하기 위함이라는 하나님의 언약 아래 우리가 살고 있다’는 것을 모든 분들께 상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전례는 칼빈 기독교 예배 연구소 Calvin Institute of Christian Worship와 개혁교회 세계 연합이 함께 작성했고, 기도와 고백, 성경 말씀, 성찬식이 포함되어 있다.


칼빈 예배 연구소 Kathy Smith 교수는 로마서 8장 20-22절을 인용하여 이렇게 전했다.


“예배 주제는 2022년 4월에 소천하신 김용복 목사가 에큐메니칼 신학에 공헌한 것을 기리는 것입니다. 예배 가운데 우리는 생명의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리고, 탄식하고 있는 전 세계의 개혁 교회들과 모든 창조물들 가운데 축복해 주시길 간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바라는 것은 ‘썩어짐의 종 노릇 한 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입니다.”


Phil Tanis

World Communion of Reformed Churche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