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회복 지원금 결과 및 그 외 지원금 안내

May 27, 2022


CRC 교단의 재정적 샬롬 Financial Shalom 부서에서는 COVID-19로 인해 재정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목회자들을 위해, 팬데믹 회복 지원금 프로그램을 마련해 목회자들에게 직접 현금을 지원하는 특별 지원금을 제공했다.


지난 4월에 신청을 마감한 본 지원금 프로그램은 소수민족 교회를 섬기는 목회자들을 우선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인 교회를 섬기는 목회자 57명이 본 프로그램에 지원했고, 심의를 거쳐 과반수 이상 그 혜택을 받게 되었다.


혜택을 받는 신청자들은 이메일을 통해 그 결과를 통보받게 되며, 지원금은 시무하는 교회를 통해 지급된다.


재정적 샬롬의 프로그램 디렉터 나다니엘 라우베리는, 본 지원금은 반드시 목회자 개인을 위한 경비로 사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많은 목회자분들이 자기희생을 하시며 시무하는 교회 재정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으십니다. 신청자들 가운데 이 지원금을 받아 교회를 위해 어떻게 사용하실지 적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이 지원금은 목회자와 목회자 가족을 위한 직접적인 지출에 사용되도록 마련되었습니다.”


CRC 교단 내 다양한 인종의 사역자들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의 심사위원회는 지원금을 매칭하기로 한 교회들의 재정을 모아 목회자들에게 균등하게 분배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재정적 샬롬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목회자들에게 지원금이 균등하게 재분배될 수 있도록, 앞으로 수개월간 교회에서 헌신한 매칭 금액을 모으게 된다.


나다니엘 디렉터는 본 지원금의 목적은 팬데믹으로 극심한 재정난을 겪고 있는 목회자들을 돕는 것이라고 전하며, 재정적 샬롬의 사역에 대해 소개했다.


“재정적 샬롬의 전반적인 목적은 우리 교단 목회자들이 사역을 잘 감당하실 수 있도록 재정적 부담을 덜고 샬롬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있습니다.”


팬데믹 회복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교회나 개인들도 이번 팬데믹 회복 지원금 프로그램을 위해 헌금할 수 있다. 그 액수는 두 배가 되어 다른 교회의 목회자를 돕게 될 것이다. 만일 개 교회에서 자신들의 목회자에게 매칭 헌금을 하는 것을 통해 더 많은 목회자를 돕기 원한다면, 매칭 캠페인을 통해 후원하거나 제프 볼트에게 재정적 샬롬에 후원하고 싶다고 이메일하면 된다.


재정적 샬롬에서는 본 팬데믹 회복 지원금 외에도 의료비나 집세와 같은 목회자의 중요한 재정적 위기에 대응하거나 학자금 대출금을 보조하기 위해, 2022년 말까지 계속해서 정기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재정적 샬롬 웹페이지 혹은 나다니엘 디렉터에게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Catheryn Jo Kim

CRC Communications



매칭 캠페인 웹사이트: www.crcna.org/FinancialShalom/gift-matching-opportunity

제프 볼트 이메일: advancementservices@crcna.org

나다니엘 이메일: shalom@crcna.org

재정적 샬롬 웹사이트: www.crcna.org/FinancialShalom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