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교단 이사회(COD) 특별 회의 요약
친애하는 CRC 노회 및 카운실 여러분들께,

북미주 개혁교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년 연속 총회를 소집하지 못했습니다. 2020년과 마찬가지로 CRCNA의 ㄱ교단 이사회(COD)는 총회를 대신해, 총회 준비 위원회(2019 총회 임원)가 결정한 사안들, 즉 연기된 2020 총회 의제, 2021 총회의제, 2021 교단 특별 회의록 에 명시된 사안들에 대한 논의를 2022년 총회까지 기다릴 수 없다고 판단하여, 원격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교단 이사회(COD)는 분과회의를 소집한 후 이틀간 본회의를 열어, Neland Avenue CRC의 동성혼 자를 집사 직에 안수하는 문제와 인간 성에 대한 어려운 대화를 장려하는 방안, 권력 남용 문제, 세계 선교부(ReFrame Ministries and Resonate Global Mission)의 사역 평가 채택 등의 사안을 심의했습니다. COD는 총회를 대신해 교단 총무로부터 교회 상황에 대해 듣고(crcna.org/news-and-events/news/state-church-hopeful-and-promising 참조), 말씀의 사역자 후보 31명을 승인했으며(crcna.org/candidates 참조), 지난해에 사역을 마친 은퇴 목회자 32명과 목회 동역자 8명을 치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회의 헌신된 종으로 귀한 사역을 해 주신 이분들께 감사하며, 삶의 새로운 장으로 나아가시는 가운데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지난 6월에 교단에서 논의되고 결정된 기타 사항으로는 교단 구조와 리더십, 사역자를 위한 행동 강령, 헌금 추천 기관, 교단 이사회 및 위원회 임명 등이 있었습니다. 특별히 중요한 주제들을 파악하고 노회, 카운실 및 성도님들과 함께 논의하는데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다음 페이지에 총대 위원회의 특별 회의 결정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앞으로 있을 모임에서 부디 잠시 시간을 내주셔서 첨부된 주요 내용들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