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 한인 사역 리더 소식

October 21, 2022


지난 10월 6일, 미시간의 칼빈 신학교의 줄 메덴블릭 총장님께서 미서부에 계신 CRC 한인 목사님들을 찾아주셨습니다. 이 자리에는 오랫동안 교단 영입위원회에서 한인 목회자들의 교단 가입을 도와주셨던 데이빗 콜 목사님이 함께 하셨고, 통역으로 오용주 목사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세리토스 선교교회에서 가진 소박한 만남은 줄 메덴블릭 총장님의 인간적인 면모를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아침의 조반을 준비하여서 제자를 먹이셨던 주님과 같이 식사를 대접해 주시고 자신의 간증을 진솔하게 나눠주셨습니다.


특별히 최근 어머님이 소천하시기 전, 치매로 인해 지난 한 평생을 함께 살아온 남편을 자신을 감금하고 있는 유괴범으로 여기고 몇번이고 집을 탈출했던 안타까운 사건을 나누셨고,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제1문에 입각하여, 하나님의 목전에서 우리의 존재가 누구인지 잊으면 안 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남기셨습니다.


후반부에는 열려있는 대화 시간을 통해, 칼빈신학교 온라인 과정의 각종 Certificate Program과 D.Min, Ph.D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목회자 평생 교육에 대한 도전과 함께, 마지막으로 참석자들에게 “집으로 돌아오다” (by 레리 J. 거벤스)의 작품집을 각각 선물로 나누어 주셨습니다.


짧은 만남이었지만, 함께한 목회자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그의 따뜻한 마음을 느끼기에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Chris Choe

Korean Ministry Leader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