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 총회, 새로운 교단 운영구조 채택


구조 및 리더십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섬겼던 존 리: 새 구조가 우리가 할 일을 대신해 줄 것이라고 믿지 말라. Photo by Steven Herppich


짧은 토론 후, 2022 총회는 북미주 개혁교회의 새로운 운영체제 및 리더십 구조를 채택했다. 총회가 지난 2년간 열릴 수 없었기 때문에, 이 계획은 사실상 핵심 리더들을 영입하며 이미 실행에 옮겨졌다.

구조 및 리더십 특별위원회 보고서(Structure and Leadership Taskforce Report)에 설명된 새로운 구조는 비영리 단체에 대한 캐나다 세법 준수 문제로 촉발되었다. 리더십들은 이 새로운 구조가 캐나다에 있는 CRC 사역을 총괄하는 데 있어, 자율성에 대한 캐나다인들의 지속적인 어려움을 개선할 수 있길 고대하고 있다.

총회를 대신해 임시 위원회로 섬기고 있는 CRC 교단이사회(Council of Delegate)는 이 사안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며,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던 교회와 노회의 참여 없이” 교단 직원의 변화가 많이 있었다고 총회에 보고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총회가 2년 동안 열릴 수 없었기 때문에 불가피한 조치였다.

새로워진 구조에는 사무총장 General Secretary 직책이 포함된다. 교단 사무총장실에서는 에큐메니컬 사역 및 총회에 보고되는 위원회를 포함, 교회적 사안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교단 사무총장은 미국과 캐나다의 최고 행정 책임자의 협력 사역에 있어 총괄 책임자가 된다.

(역주: 기존 교단 총무, Executive director 직위가 교단의 목회적 사역을 관장하는 General Secretary와 행정적 사역을 관장하는 Chief Administrative Officer로 분리됐습니다. 앞으로 각각 General Secretary는 교단 사무총장으로 Chief Administrative Officer는 교단 행정 총무로 번역합니다. 또한 구조조정으로 인한 교단의 캐나다 법인 대표, Executive Director - Canada는 캐나다 총괄 디렉터로 번역합니다.)

교단 사무총장은 교단이사회에 대한 책임과,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총회에 대한 책임을 진다. 2022 총회는 Resonate 교단 선교부 前 디렉터, 재커리 킹 Zachary King 목사를 인터뷰하고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교단이사회의 캐나다 대표들은 캐나다 법인을, 미국 대표들은 미국 법인을 구성했다. 이 두 단체는 양국에 걸쳐 사역하는 CRC 교단의 다양한 사역 기관들을 관장하고, 양국 법인의 상임 리더십을 감독하는 법인 단체이다. 캐나다에서는 그 첫 시작을 앨 포스마 Al Postma 목사가 2년의 전환기 동안 맡아 캐나다 총괄 디렉터로 일하게 된다. 미국 법인은 조엘 하이저 Joel Huyser 목사가 교단 선교부 임시 디렉터 직위와 함께, 미국 사역 및 운영 디렉터로 일하도록 임명됐다.

이 법인들은 각 나라에서 CRC 교단의 구별된 역할을 명확히 하기 위한 합동사역 조약을 맺고, 자신이 속한 나라에서 CRC 사역을 감독한다.

캐나다 총괄 디렉터의 최우선 과제는 “문화를 관찰하고, 관계를 재건하며, 신뢰를 다시 쌓는 일”이라고, COD 의장 앤디 드 루이터가 밝혔다. 캐나다 법인의 대표이사이기도 한 드 루이터는 2019 총회 때 “우리에게 큰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던 것을 회상하며 말했다. “셀 수 없이 많은 밤을 뜬눈으로 지새웠습니다.”

드 루이터는 “많은 사람들이 만든 선한 일”이라며 새로운 구조조정 계획을 칭찬했다.

구조 및 리더십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섬긴 Iakota 노회의 존 리는 총회가 이 새 구조에 대한 권고안을 얼마나 빨리 통과시켰는지에 주목했다. 그는 이전 구조조정 결정과 관련, “우리가 아직 다루지 않은 아픔이 남아 있다는 것을 짚고 넘어가고 싶다”고 충고했다. 단순히 새 구조를 시행하는 것으로는 충분치 않을 것이라며 강조했다. 리는 과거의 상처 회복에 있어 “이 새 구조가 우리가 할 일을 대신해 줄 것이라고 믿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2022 총회가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에서 열렸다. 총회(Synod)는 북미주 개혁교회의 전체 회의로 매년 개최된다. crcna.org/synod 에서 총회 영상, 분과위원회 자료 및 여러 관련 자료들을 볼 수 있다.



Commentaire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