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ynod] 2024 총회 관련 주요 업데이트


March 22, 2024


3월 15일 금요일은 2024 총회 안건 자료 제출 마감일이었다. 총회사무국 직원들은 제출된 자료들이 공식 안건집에 수록되어 4월 중순까지 총대와 교회에 온라인으로 배포될 수 있도록 현재 준비 중이다. 인쇄본은 5월 경에 준비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자료에는 2023 총회 때 처리되지 못한 제안서 21건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는 안수 받은 직분자가 신앙고백에 대한 개인적 의의를 제기한 상황 대처 방법 및 인간 성에 대한 총회 입장에 따를 수 없을 때 “교인들을 다른 교단으로 인도”하는 방법 등과 관련된 내용이다. 


이같이 이월된 안건 외에도 2024 총회에서는 46건의 제안서와 26건의 노회 및 개인이 제출한 의견서를 심의할 예정이다. 


총회사무국 스캇 디브리스Scott DeVries 디렉터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2024 총회는 총대가 논의하고 심의해야 할 중요한 사안이 많은 또 하나의 전체 모임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안건의 대부분은 인간 성에 관한 2022년과 2023년 총회의 결정에 대한 지속적인 후속 조치에 초점을 맞추게 되지만, 교회 헌법, 목회자 연금, 인종간 화해, 에큐메니칼 관계, CRC 리더십, 전도 목사 등 기타 다양한 사역 및 교단 이사회 관련 문제에 대한 논의도 있을 것입니다.”


주어진 방대한 안건뿐 아니라 작년 총회 때 안건들을 다 처리하지 못한 후 느낀 불안감을 감안하여, 교단 이사회는 2월 회의에서 2024 총회를 위한 몇 가지 사안에 합의했다. 여기에는 개회 예배, 회원 점명, 임원 선출, 개회사를 위한 온라인 소집 세션을 허용하는 것이 포함되었다. 또한 자문위원회의 첫 회의를 온라인으로 여는 것도 포함되었는데, 위원들이 자기소개를 할 수 있도록 1시간만 진행하기로 했다. 


온라인에서 갖는 소집 세션은 5월 29일 오후 7시(동부시간)에 열린다. CRC 교단 YouTube, YouTube.com/crcna에서 생중계된다. 자문위원회 화상회의는 6월 5일 7시(동부시간)에 개최되며 비공개로 진행된다. 


디브리스 디렉터는 다음과 같이 당부했다. 

“이번 안건에는 중요한 사안들이 많기 때문에 총회와 심의를 위해 기도가 많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준비 과정에서 기도를 ‘총회 회의 업무 중 더욱 의도적인 특징’으로 만들기 위해 2019 총회의 방향(2019 총회회의록, p. 803)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도를 위해 의도적으로 잠시 멈출 수 있느 순간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모든 CRCNA 회원들에게 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 요청에 응답하고자 하는 분들은 총회 기간동안 기도하거나 총회 전 40일 기도에 등록할 수 있다. 


2024 총회는 6우러 14일 금요일 오전 8시 14분,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에 있는 칼빈대학교 캠퍼스 칼빈 채플실에서 대면 모임으로 시작된다. 


미시간 주 와이오밍에 위치한 Lee Street CRC가 소집 교회로 섬기게 된다. 2024년 6월 16일 오후 6시30분에 Lee Street CRC(1261 Lee Street SW, Wyoming, Mich) 교회에서 커뮤니티 전체가 참여하는 기도와 찬양 연합 예배가 열린다. 


총회 전과 총회 기간 동안 관련 뉴스를 보기 원한다면, Synod News and the CRC News 주간 이메일(배너 기사 링크 포함)을 구독하거나 CRCNA 페이스북 페이지나 트위터(#crcsynod)를 팔로우 하기 바란다. 또한 crcna.org/synod 정기적으로 방문하면 일정, 자문위원회 보고서, 이야기, 사진, 웹캐스트 링크 및 총회 심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 기사는 koreancrc.com/news에서 볼 수 있다. 


Kristen deRoo VanderBerg

CRC Communications


Comentário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