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Resonate] 지역 선교 리더 Amy Schenkel - Great Lakes 담당

March 15, 2023


북미주 전역에서 사역하는 CRC 교회들의 지역 선교를 돕기 위해, 교단 선교부 Resonate에서는 미국과 캐나다를 6개의 구획으로 나누고, 각 지역마다 Regional Mission Leader라고 부르는 지역 선교 리더를 세웠다. 한인 목회자들의 경우 주로 한인 사역부와 긴밀히 소통하기 때문에, 지역 선교 리더라는 존재가 다소 낯설 수 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지역마다 교회 및 노회와 긴밀히 연결하고 여러분들을 돕기 원하는 교단 선교부 사역자들이 있다. 이들의 역할과 담당 지역 및 사역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달은 먼저 Great Lakes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Amy Schenkel과 그 팀 멤버들을 소개한다.


Great Lakes Regional Mission Leader

Amy Schenkel

aschenkel@crcna.org


1.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시겠습니까?

저는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에서 자랐고, 어렸을 때 사역에 대한 부르심이 뭔지 들어본 적도 없었지만 그 부르심을 느꼈습니다. 칼빈대학교에서 공부했고, 남편이 칼빈신학교 마지막 학기에 저도 칼빈신학교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자녀는 초등학교 교사와 대학생인 두 명의 친 자녀와 세 명의 양자녀, 이삭, 주디, 누가가 있습니다. 이삭은 중국 유학생인데, 대학교 2학년 때 부터 저희 부부와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주디는 이삭의 아내이고, 한국인이지만 선교사 자녀로 페루에서 일생보냈습니다. 이삭의 동생 누가는 나중에 미시간으로 왔습니다.


저는 모임을 여는 것을 좋아합니다. 야외에서 하는 활동은 다 좋아하는 편이고, 특히 철인 3종 경기 훈련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언제부터 지역 선교 리더Regional Mission Leader직책을 맡으셨고, 이 직책을 맡기 전에는 무슨 일을 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