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여러 문제에 대한 우리의 입장 CRC Position Statement

February 25, 2022

북미주 개혁교회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입장을 거듭 밝혀왔습니다. 다음은 수년간 총회가 정한 교단의 교리적, 윤리적 입장을 요약한 것입니다.


이 자료는 북미주 개혁교회의 입장을 간략하고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특정 문제에 대한 교단 입장의 전체 보고서와 명확한 진술을 보시려면 첨부된 문헌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는 매년 총회 후에 갱신됩니다.


1973년 총회는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위원회를 임명했습니다.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위원회는 두 가지 업무를 위임받았습니다: (1) 교리적, 윤리적 문제에 대해 총회가 적절히 결정하도록 자료를 수집하는 것과 (2) 그런 총회의 결정이 어떻게 신앙고백과 연관되는지 명확히 보여주는 것입니다.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위원회는 1975년 총회에 아래 문서의 원본을 보고하고 승인받았습니다. 즉 총회는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연구위원회의 다음과 같은 제안을 채택했습니다.

  • 성경에 기초한 개혁파 신앙고백은, 성경의 참된 해석으로 받아들여지고, 교회의 모든 직분자와 고백교인에게 구속력을 갖습니다.

  • 교리적 윤리적 문제들에 대한 총회적 공표는 신앙고백을 따르며 “하나님의 말씀 또는 교회 헌법에 위배된다는 증거가 없는 한 확정적이며 구속력을 가진다” (헌법 29조). 모든 직분자와 교인은 이런 총회의 결정을 따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 신앙고백과 총회적 공표는 그 관할의 범위, 권위의 행사, 목적의 차이, 기대되는 동의의 정도, 그리고 그 사용과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신앙고백의 해석, 신앙고백서 범위 밖의 공표, 특정한 문제의 판결, 증언, 심화연구 및 행동 지침, 목회적 권고 등과 같은 총회 결정의 활용과 기능은 특정 결정문 그 자체에 의해서 명시적으로 혹은 함의적으로 지시합니다.

1975년 위원회의 보고서 전문과 총회의 반응은 1975년 총회회의록44-45쪽과 595-604쪽을 보십시오.



* 여기를 클릭하신 후, 화면 오른쪽에 있는 리스트를 보시면, 항목별로 낙태, 세례, 동성애, 전쟁, 오순절, 여성 안수, 일반 은총 등 여러 이슈에 대한 CRC 교단의 입장을 한국어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