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문제에 대한 우리의 입장 CRC Position Statement

February 25, 2022

북미주 개혁교회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입장을 거듭 밝혀왔습니다. 다음은 수년간 총회가 정한 교단의 교리적, 윤리적 입장을 요약한 것입니다.


이 자료는 북미주 개혁교회의 입장을 간략하고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특정 문제에 대한 교단 입장의 전체 보고서와 명확한 진술을 보시려면 첨부된 문헌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는 매년 총회 후에 갱신됩니다.


1973년 총회는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위원회를 임명했습니다.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위원회는 두 가지 업무를 위임받았습니다: (1) 교리적, 윤리적 문제에 대해 총회가 적절히 결정하도록 자료를 수집하는 것과 (2) 그런 총회의 결정이 어떻게 신앙고백과 연관되는지 명확히 보여주는 것입니다.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위원회는 1975년 총회에 아래 문서의 원본을 보고하고 승인받았습니다. 즉 총회는 총회 결정과 신앙고백 연구위원회의 다음과 같은 제안을 채택했습니다.

  • 성경에 기초한 개혁파 신앙고백은, 성경의 참된 해석으로 받아들여지고, 교회의 모든 직분자와 고백교인에게 구속력을 갖습니다.

  • 교리적 윤리적 문제들에 대한 총회적 공표는 신앙고백을 따르며 “하나님의 말씀 또는 교회 헌법에 위배된다는 증거가 없는 한 확정적이며 구속력을 가진다” (헌법 29조). 모든 직분자와 교인은 이런 총회의 결정을 따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 신앙고백과 총회적 공표는 그 관할의 범위, 권위의 행사, 목적의 차이, 기대되는 동의의 정도, 그리고 그 사용과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신앙고백의 해석, 신앙고백서 범위 밖의 공표, 특정한 문제의 판결, 증언, 심화연구 및 행동 지침, 목회적 권고 등과 같은 총회 결정의 활용과 기능은 특정 결정문 그 자체에 의해서 명시적으로 혹은 함의적으로 지시합니다.

1975년 위원회의 보고서 전문과 총회의 반응은 1975년 총회회의록44-45쪽과 595-604쪽을 보십시오.



* 여기를 클릭하신 후, 화면 오른쪽에 있는 리스트를 보시면, 항목별로 낙태, 세례, 동성애, 전쟁, 오순절, 여성 안수, 일반 은총 등 여러 이슈에 대한 CRC 교단의 입장을 한국어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