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에 대한 목회적 입장 성명서 및 자료
December 14, 2023
친애하는 CRC 교회 카운실 및 목회자분들께
대강절을 맞이하며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저는 총회에서 받은 과제에 대한 응답으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억하시겠지만, 2023 총회는 “그리스도를 따르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견해를 정직하게 나누고 다른 이들을 경청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도록, 사랑과 자비와 은혜로 회중 및 교회들 간 이견을 조율하는” CRC 교단의 헌신을 지지했습니다.
총회는 또한 “성경과 우리 신앙고백에 따라, 교회는 그리스도를 따르고자 하는 성소수자 교인들이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CRC 교회는 혐오 발언이나 모욕적인 발언 및 폭력, 행동 등을 규탄함으로써 성소수자 교인과 이웃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보일 것”을 지시했습니다(2023 총회 회의록, p.1023).
이를 염두에 두고 총회는 교회가 성소수자 교인 및 이웃과 함께 사역하고, 그들을 대상으로 목회하도록 준비시킬 수 있는 자원과 도구를 개발하거나, (이전 총회 결정에 명시된 대로) 개혁주의 교리 기준에 부합하는 외부 자료 및 도구를 승인하도록 사무총장실에 지시했습니다(2023 총회 회의록, p.1023).
동성애에 관한 북미주 개혁교회의 입장을 목회적이고 명확하며 비교적 간결하게 정리한 이 동영상을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경적 진리 안에서 살아가며 성도들을 목양하고 돌보시는 가운데, 이 자료가 여러분의 분별력과 대화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동영상은 동성애에 관한 CRC 교단의 입장, 자세, 약속, 위험성을 다룹니다.
또한 여기 영문 및 한글 PDF 파일에서 CRC 직원 및 총회 연구 위원회, 검토팀(CRC 목회자 및 기타 리더) 추천을 통해 개발된 제안 자료 목록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들은 crcna.org/SexualityResources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부 자료는 교회가 어떻게 하면 사랑과 은혜와 진리의 장소가 될 수 있을지 분별력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일부 자료는 성소수자 교인과 그들을 돌보는 이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이 모든 자료는 교회와 그 구성원들을 돕고 격려하고자, 은혜와 겸손의 마음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저희는 또한 현명한 목회적 돌봄은 상황화와 지속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이 주제에 대한 새로운 자료가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교단 기관들은 앞으로 이러한 자료를 수집하고 공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엡 3:2)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하게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기를(히 13:21) 바랍니다.
진심을 담아,
재커리 킹 목사 Rev. Zachary King
사무총장 General Secreta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