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년 9월 - 한인 사역 리더 소식

September 20, 2022


“한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보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꽃이 피기 위해 지나온 과정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뜻이겠지요. 우리 교단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참 많은 교회들이 문을 닫는다는 아픈 소식이 들려옵니다. 미디어 시스템이 열악한 일부 작은 교회의 성도들이 대형 교회로 조용히 몰려드는 현상을 목도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어려운 팬데믹 기간을 지나는 과정에서도 7명의 귀한 목사님들이 CRC 교단 가입을 희망하며, 새롭게 개편된 KIM 과정의 14주 온라인 수업을 잘 마치셨습니다. 다가오는 10월 18일 화요일부터 24일 월요일까지, 5박 6일간 교단 본부와 신학교가 있는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에서 모이게 됩니다. 진흙탕에서 연꽃이 피어오르는 생명의 신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참가자들은 캐나다와 미국 4개 주에서 모여, 온라인 수업을 통해 품은 질문들을 가지고 칼빈신학교 교수님들과 대면 수업을 합니다. 또한, 화란 이민자들로 시작된 CRC 교단의 역사 탐방, 교단 교회 및 본부 방문 등 교단에 대해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참가자들과 교단 선배 목회자간의 교제를 통해 교단에 대해 더 친숙해 지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 기간 가운데 귀한 나눔과 은혜가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Chris Choe

Korean Ministry Leader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