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년 10월 - 한인 사역 리더 소식

October 20, 2023


2023년 6월 말 오리엔테이션을 기점으로 감격과 기쁨 가운데 KIM(Korean Institute of Ministry)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총 12명의 신청자들이 희망찬 큰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교단 헌법 8조항을 통해 교단으로 들어오게 되시는 목사님들께서는 각 노회의 가입 이전에 잘 짜여진 15주 온라인 강의를 주당 3시간씩 각자 주어진 환경에서 학습하신 후, 그랜드래피즈와 홀랜드 지역을 방문하며 CRC 교단을 더 깊이 배워가는 시간을 갖습니다.


현재 KIM의 마지막 관문인 현장 학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0월 16일부터 6박 7일간, 배움과 교제의 시간을 갖습니다. 그랜드래피즈에 있는 식물원 ‘마이어 가든’ 방문, 칼빈 신학교 교수/총장님과 강의 및 질의응답, CRC 교단 본부 방문 및 교육, 홀랜드 지역의 역사의 자취를 따라가는 역사 투어 그리고 1856년 설립된 유서 깊은 Pillar CRC 교회에서의 주일 예배 후 각자의 교회에로의 파송의 시간으로 짜여졌습니다.


15주간이 지나고 이곳 그랜드래피즈에 도착해 보니 총 6명의 학생들이 남게 되었습니다. 후보생들에게 저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결국 대부분은 팬데믹 초유의 사태가 끝나고 교회를 돌아보며, 특히 개척을 시작하신 목회자분들이 감당하기에는 심적으로 정신적으로 여유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이분들은 다음 해에 KIM 과정 이수를 약속하셨습니다.

2023년 기수의 반장이 되신 김연태 목사님께서는 ‘나에게 KIM 프로그램이란?’ 질문 앞에서 “분주한 삶을 내려 놓고 쉼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씀하시며 이 쉼은 평상시 사역이라는 분주함 속에서는 깊이 생각할 수 없는, 하나님이 나를 사역의 장으로 부르신 이유를 다시금 생각하며, 과거의 나의 사역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사역을 그려 볼 수 있는 시간이라 평가하였습니다.


뉴욕에서, 엘에이에서, 그랜드래피즈에서 KIM 교육을 위해 참석하신 목회자 분들께서 교단 가입의 남아있는 모든 여정까지 아름답게 잘 걸어가시길 축원드립니다.


Chris T. Choe

Korean Ministry Leader

cchoe@crcna.org





Commen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