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교단가입] 안진성 목사님을 소개합니다!

October 24, 2023


안진성 목사 Rev. Jin Sung Ahn

더사랑교회 The Sarang Church in New York, NY

Classis Hudson


안녕하세요? 뉴욕 롱아일랜드, 포트 워싱턴에 위치한 더사랑교회를 섬기고 있는 안진성 목사입니다. 저는 2021년에 더사랑교회 3대 담임으로 청빙되어 2022년 가을에 CRC에 개인적으로 가입했고, 그후 CRC 교단 목사님들이 잘 이끌어 주셔서 더사랑교회가 이번 9월 19일에 허드슨 노회를 통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더사랑교회는 “뉴욕빌라델비아장로교회" 라는 이름과 42년 역사를 가진 교회로 원래 KAPC 교단 소속 교회 였지만, 제가 부임하고 난 후, 많은 회의와 기도를 거쳐, 교회 이름을 변경하고, 교단도 CRC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그 배경에는 2015년도부터 4년간 은혜 채플에서 부목사로 섬겼을 당시, CRC 교단에 대해 좋은 점을 많이 접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CRC 교단에 가입하는 절차를 KIM 프로그램 까지 마치게 되었는데, 여러 상황들을 거쳐 시간이 흐른 후, 더사랑교회와 함께 CRC 에 최종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2002년 비브리칼 신대원을 졸업한 후 뉴욕 프라미스교회와 뉴욕/뉴저지 온누리교회, 은혜채플을 거치며 목회를 해왔고, 장로교라는 틀 안에서 어떻게 하면 교회와 목회가 개혁적인 신학 위에 건강하게 세워질 수 있을까 고민해 왔었습니다. 감사하게도 CRC 교회를 섬기시는 동부의 여러 목사님들과 교제하게 되는 기회들이 많이 생겼고, 그분들의 목회와 삶의 나눔을 통해 CRC 교단이 각 교회와 목회현장, 목회자들에게 얼마나 크고 다양한 도움을 주는지 직접 경험하게 되어 가입 후에도 더욱더 건강하게 목회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저는 아내와 두 자녀(딸, 아들)가 있습니다. 아내는 비브리칼 신대원에서 만나 결혼 후에도 계속해서 같은 교회를 섬기며, 현교회에서도 교육부 전도사로 많은 부분에서 동역하고 있고, 두 자녀들도 자라면서, 가정에서나 교회의 신앙교육을 통해 그들의 인생의 주인이 하나님이시고 그분이 주시는 사명에 맞게 살아가는 것이 인생의 목표임을 새기며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현재 더사랑교회는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는 교회" 라는 비전 아래, “복음으로 영혼을 구원”하고, “헌신된 제자로 양육” 하는 목표로 세워져 가고 있습니다. 특히 “영혼 구원” 이라는 사명을 뉴욕의 많은 교회와 제한된 이민자들로 국한시키지 않고, 선교지의 영혼들을 현지 신학교에서 배출 되는 현지인 목회자 훈련을 통한 현지 교회를 세움으로 확장 시키려 노력하고 있고,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을 거쳐야만 세워지는 직분자들이 CRC 의 카운실이라는 좋은 제도속에 교회를 섬기고, 삶으로 신앙을 보이는 신자들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교회를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CRC가 추구하는 가치를 가지고 앞으로도 건강한 신학과 목회를 통해 개혁해 나아가는, 어제 보다 오늘 주님을 “더사랑" 하고, 나보다 이웃을 “더사랑" 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Commen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