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 총회, 이전 사역부들에 대한 위임 종료 및 기타 주요 결정

June 19, 2023

인종차별과 백인 우월주의, 그리고 우리 교단 내에서 어떻게 함께 공존할 수 있을지에 대한 대화를 우리는 계속 해 나가야 합니다. - 김영광 목사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에서 6월 9일부터 15일까지 모임을 갖으며, “부정한 것”에 동성애가 포함되고, 이는 신앙고백적 지위로 “신앙고백적 해석”을 한 것이라고 선언한 작년 총회의 결정과 실행에 대해 토론하는 것에 가려, 북미주 개혁교회 2023년 총회의 일부 결정은 많은 논의 없이 지나갔다.


그 가운데 일부 주요 결정들에 대한 내용을 교단 매거진 <배너>에서 한국어로 볼 수 있다.


 

요약:


인종차별과 성경적 정의에 대한 대화

CRC 교단의 재커리 킹 사무총장은 2022 총회의 지시에 따라 인종차별과 성경적 정의에 대한 의견서를 준비했다. 킹 사무총장은 “보고서의 길이는 그 무게와 동일하지 않다”며, “우리 교단 내 사역부와 연구소, 기관들은 이 문서에서 언급한 내용을 중심으로 사역해 나가고 있으며, 이 짧은 의견서가 전부는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총회는 이 안건을 승인했다.


새로운 기관: Thrive

총회는 Thrive를 CRC 교회들이 “그들이 처한 상황 속에서 신실하고 전인적으로 복음을 살아내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이들과 함께하고 동행하는 교단 사역 기관으로 인정했다. 총회는 이전에 독자적인 사역부로 있다가 Thrive로 통합되는 9개의 부서(채플린 사역부, 장애인 사역부, 신앙교육부, 다양성 사역부, 목사-교회 자원부, 인종 관계 및 사회 정의 사역부, 안전한 교회 사역부, 예배 사역부)의 위임을 마무리 지었다.


사회 문제 및 다른 사안에 대응 시 “재량권 행사”

총회는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사상이나 행동을 조장하거나 지지”하지 말고, 교회론적 소통에 초점을 맞출 것을 요청하는 Southeast U.S 노회가 제출한 건의안 3에 응답했다. 총회는 “건의안 3에서 지적한 우려들이 어떻게 해결되었는지” 2024년 총회에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사무총장실에 지시했다.


이 분과위원회는 본 건의안의 “교단 자료 관리 위원회”를 구성하라는 요청에 반대했다. 그러나 총회는 “CRC가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사안에 대응할 때 자유 재량에 맡기는 것을 촉구”했고, "더 나아가 사회적, 경제적 또는 정치적 문제에 대해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에 대한 광범위한 지침이 모든 CRCNA 조직에 필요하다"고 말했다.


역사위원회 임무 설명

총회의 세 상임 위원회 중 하나인 역사위원회는 2023 총회에 “교단 기록보관소에 대한 사무총장과 역사위원회의 임무 설명에 승인”해 달라고 요청했다. “보안, 기밀 유지, 규정, 사용을 존중한 최종 권한자 역할”은 사무총장의 책임 중 하나이다. 역사위원회의 책임 중에는 기록보관소 자문위원회의 “연간 예산 및 주요 예산 지출, 주요 전략적 정책 연구소, 주요 직원 직책”에 대해 기록보관소 자문 위원회에 조언하는 것이 있다.


드브리스 의장은 역사위원회에 "구전 역사를 기록하는 한인 교회 공동체와 Red Mesa 노회의 위원들이 추가되었다"고 언급하며 역사위원회의 섬김에 감사를 표했다.


교단 영입위원회 전도목사 핸드북 개편, 개정

총회는 전도목사(목회동역자) 핸드북 개정판과 2022년 총회에서 채택된 구조 및 리더십 특별위원회 보고서와 해당 보고서에 대한 교회 및 조직적 견해 부록을 포함하여, 업데이트 중에 있는 교단이사회 운영 핸드북 제2판 초안도 승인했다.


벨직 신앙고백 변경 사항 없음

Alberta South/Saskatchewan 노회는 아나뱁티스트의 구체적인 명칭에 관한 벨직 신앙고백서의 몇 가지 조항을 수정할 것을 총회에 요청했으나, 변경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 건의안을 통과시키는 것은 다른 교단(예. 개혁 침례교)과의 관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수정은 간단해 보이지만(Alberta South/Saskatchewan 노회는 “아나뱁티스트들”을 “그들”이라고 두 군데만 수정하자고 건의), 우리가 사용하는 벨직 신앙고백 버전은 타교단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참여 없이 복잡하게 만들고 싶지 않다.”


후원 추천 기관 명부, 더 이상 만들지 않음

2023년은 총회가 사전 심사를 거쳐 헌금을 추천하는 자선단체 목록을 승인하는 마지막 해이다.


2024 총회 소집교회로 Lee Street CRC 선정

총회는 내년 6월 미시간주 그랜드래피즈에서 열릴 예정인 2024 총회의 소집교회로 미시간주 와이오밍에 있는 Lee Street CRC 교회의 초청을 수락했다.


The Banner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