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RCNA] 캐나다 총괄 디렉터 임명


February 28, 2024

캐나다 국내 모임 중에 아드리안 제이콥과 함께 있는 알버트 포츠마 목사 (오른쪽)

북미주 개혁교회 캐나다 사역 이사회는 엄격한 채용 및 청빙 과정을 거쳐, 캐나다 총괄 디렉터 자리에 알버트 포츠마Albert Postma 목사를 임명했음을 기쁘게 밝혔다. 


이 직책은 2022년 5월에 새로 생긴 전환기 총괄 디렉터 직책을 대체하는 새로운 항존직이다. 당시 포츠마 목사는 직원 및 교회들과 이미 관계와 신뢰가 있었고, 캐나다 교회들이 직면한 도전에 맞서기 위해 그의 통합가이자 협력가로서의 역량이 필요했기 때문에 채용되었다. 


포츠마 목사의 첫 채용을 발표하며 크리스 드윈터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특히 캐나다 교단 사무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사역에 있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두 가지 기술입니다. 그는 모든 종류의 일을 통합하고 팀과 협업할 수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포츠마 목사는 바로 그 일을 해왔다. 그는 미국 측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오늘날 캐나다에서 사역을 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캐나다 직원, 교회, 노회 간에 명확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포츠마 목사는 이 항존직에 지원하며 다음과 같이 적었다. “2022년 전환기 총괄 디렉터 직책에 제가 처음 지원했을 때, 그것은 믿음의 발자국을 옮기는 것이자 제 소명에 대한 시험이었습니다. 저는 특히나 교단의 역사 가운데 그 특별한 시간을 이런 방식으로 섬길 때 필요한 은사와 경험, 열정이 제게 있다고 느꼈습니다.”


포츠마 목사는 이 직책에서의 경험이 이러한 소명 의식을 굳건히 하고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교단 사역에서 임원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매우 보람있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섬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캐나다 사역 이사회 의장인 그레타 루임즈Greta Luimes도 이에 동의했다. 그는 포츠마 목사의 임명을 발표하며 이렇게 전했다. “포츠마 목사는 지난 2년 동안 성실함과 지혜로 캐나다 CRC를 섬겨왔습니다. 앞으로 하나님께서 그를 통해 이루실 일을 기대합니다.”


2009년 목사 안수를 받은 포츠마 목사는 전환기 총괄 디렉터로 섬기기 전인 2016년까지 온타리오주 썬더베이에 있는 베들레헴 CRC 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겼으며, 6년 동안 CRC 교단의 노회 갱신Classis Renewal 리더로 사역했다. 캐나다 총괄 디렉터로서 포츠마 목사는 캐나다 사역 리더 및 직원, 양국 파트너십을 통해 CRC 교단 사역부 및 각 기관에 관여하는 사람들을 이끌고 감독하게 된다. 그의 새로운 직책으로의 전환은 즉시 발효된다. 


Kristen deRoo VanderBerg

CRC Communication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