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elp Is on the Way for Churches

April 29, 2020

북미주 개혁교회는 COVID-19 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 내 교회들을 돕기 위해 교회 참여 기금 (Church Engagement Fund)을 출시했다. 이 재정 자원은 개인적으로나 공적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CRC 임시 교단 총무로 역임 중인 Colin Watson의 의견으로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교회가 향후 몇 달간 지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새롭고 현실적인 방안이다.


“많은 교회들이 COVID-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잘 대처해 오고 있습니다.” 교단 재정부 디렉터 John Bolt 가 말했다. “그들은 주일 예배와 온라인 헌금, 교회중요 사역들을 온라인에서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교회들은 상황이 다르다. 미국과 캐나다의 많은 작은 교회들은 사역자와 재정이 부족해서 COVID-19을 마주하는 것이 힘겹다.


“많은 교회 리더들로부터 어떤 예배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헌금을 낼 줄 모르거나 성도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큰 타격을 입어 헌금을 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Bolt 디렉터가 말했다. “다른 교회들은 어려움을 겪는 교인들을 목양해야 하는 필요가 크게 늘어 애쓰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교단에서는 무슨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해 왔습니다. 그래서 Canada에서는 교회와 노회를 정부프로그램과 연결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 기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다른 곳에서 주는 도움과 차별성이 있게 필요를 채우기 원합니다. 일부 교회들은 정말 심하게 타격을 받았는데 그들을 돕고 싶습니다. 우리가 아는 것은 정말 큰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Bolt 디렉터가 말했다.


지원은 교단의 Financial Shalom Program 과 연결될 것입니다. 재정 샬롬 프로그램은 즉각적인 재정적 필요와 재정 관리를 위한 장기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CRC 목회자와 교회가 직면한 주요 재정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COVID-19 대응 방안으로 재정 샬롬 프로그램은 모든 교회들, 특히 도움이 더 필요한 소규모 교회나 지방에 있는교회, ethnic 교회들이 후원을 받고 그들이 섬기고 있는 지역에서 계속 사역을 해 나갈 수 있도록 COVID-19 교회 참여기금을 마련했습니다.


교회 참여 기금 (The COVID-19 Church Engagement Fund)은 교단 선교부 Resonate Global Mission과 Back to God Ministries International, CRC 특정 교회들과 개인 후원자들의 관대한 후원과 함께 CRC Financial Shalom이 후원합니다.


신청자들은 bivocational 목회자 지원금이나 모기지 지원, 구제 기금, 식량 지원, 유틸리티 비용, 비디오/미디어 장비 또는COVID-19 위기 상황 동안 사역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교회를 도울 수 있는 어떤 비용이라도 펀드를 찾을 수 있을것이다.


Bolt 디렉터는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 하던 것 처럼 커뮤니티에 다가갈 수 없는 교회들이 있습니다. 얼마되지 않는 유틸리티 비용도 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바라건대, 이를 통해 교단 사역과 교회들 간에 다리가 놓이고 우리가 함께 걸어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COVID-19 교회 참여 기금 외에도 CRC 교단에서는 교회를 돕기 위한 많은 자원들과 툴이 있습니다. crcna.org/covid19 을 자주 방문하셔서 최근 포스트들을 확인하세요.


Chris Meehan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