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년 11월 - 한인 사역 리더 소식

November 20, 2023


CRCNA 한인 목회자 디렉터리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너무나 기쁘고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미국 레드랜드Redlands 지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항상 졸업하는 학교에는 졸업 앨범이 있죠. 제가 1994년도에 졸업을 했으니, 벌써 거의 30년이 지난 사진들이 담긴 졸업 앨범이 제게도 있습니다. 그 앨범에는 저와 학교에서 같이 식사도 하고, 운동도 하고, 함께 수학하며 미래를 꿈꾸었던, 그러면서도 홀로 좋아하며 가슴앓이 했던 자매들의 사진도 있고, 또 존경스러운 선생님의 사진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친구들의 친필 싸인과 함께 그들이 나에 대한 추억들을 글로 적어 놓은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늘 기회가 되면 다시금 앨범을 꺼내보곤 합니다.

어쩌면 이와 같은 마음에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2023년도 한해를 시작하며, CRCNA 한인 목회자들이 이 책자를 바라보며 손으로 만지작거리고, 기뻐하고, 서로를 즐거워하고, 또 우리가 함께 속하여 있다는 소중한 소속감을 심어주며, 교단 교회에로의 부르심에 더욱 애착을 느끼게 하는 도구로 쓰임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1년간의 여정 속에, 여러 번 다시 다 엎고, 또다시 시작하고, 이러 저러한 일들로 보류가 됐었습니다. 그러나 우여곡절 끝에 몇 주 전 초안이 완성되었고, 마지막 수정 단계까지 왔습니다. 한 생명이 탄생한다는 느낌마저 들 만큼 힘들었던 프로젝트였기에 더욱 잘 마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존재감 없던 흑암의 땅 속 작은 생명이, 햇볕을 보며, 세상으로 고개를 내어 밀며, 생명으로 탄생하는 일은 굉장히 힘든 것이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 생명이 이 땅에 그 존재를 드러내는 것에는 분명 누군가의 수고가 있었던 것이고, 그것이 기독교의 정신이란 생각이 듭니다.


귀하게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금 감사를 드립니다.


Chris T. Choe

Korean Ministry Leader

cchoe@crcna.org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