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역분담금 변경 안내 by 제프 볼트 디렉터

October 17, 2023


사역분담금은 CRCNA 교회들이 함께 사역을 해 나가는 중요한 기금이다. 여러분의 헌금이 교단 사역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왜 이 사역분담금이 북미주 개혁교회의 사역을 가장 청지기적으로 후원하는 방법 중 하나인지 궁금하다면, crcna.org/ministryshares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사역분담금 담당자 제프 볼트(jbolt@crcna.org), 캐나다 담당자 로샤니 몰튼(rmorton@crcna.org)을 여러분의 교회로 초대해 직접 설명을 듣거나, 화상 미팅을 요청할 수 있다!


다음은 2023 총회에서 사역분담금에 대해 채택된 일부 변경 사항에 대한 제프 볼트 디렉터의 편지이다.


 

풍이 물들고 날씨가 가을로 접어드는 서부 미시간에서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잘 지내고 계시리라 믿으며,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사역하고 계신 교회를 축복하시길 기도합니다. 벌써 10월로 접어들며 저는 사역분담금 서약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한 지 2년이 되면서, 교단이사회(Council of Delegates)는 교단 직원들에게 “사역분담금 재구상”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검토하고 개선을 위해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2022년과 2023년 초에 거쳐 이 검토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희는 노회 및 교회 리더들과 만나 의견을 들었는데, 변경된 내용이 헷갈리고, 분담금 사용 출처가 불분명하며, 약정 주기가 교회의 회계 연도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지적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교단 직원들이 다음 세 가지 권고안을 상정했고, 2023 총회의 채택을 받았습니다.


  • 유연성 - 모든 교회에 일괄적으로 12개월 분의 서약서를 1월 31일까지 제출하도록 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많은 교회의 회계 연도가 달라서 서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이제 교회는 1년 중 어느 때라도 12개월 분의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적정 금액 제시 - 교단은 교회의 사역분담금 약정 방법과 금액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과거 분담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면 교회가 향후 납부 출발점을 잡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핵심 비용 - 교단은 노회와 교회에 핵심 운영비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희는 교단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파악하여, 핵심 비용에 무엇이 포함되며, 핵심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최소한의 권장 금액은 얼마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역분담금 서약서 서식을 각 노회 회계 담당자에게 요청해 주기 바랍니다. 저희는 노회와 교회에 서약서 제출 종료일을 알려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서약의 마지막 달이 언제인지 보고해 주시면 향후 교회와 연결하고 새로 서약서를 작성할 때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서약서 작성 시, 다음 사항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부터 2024년 1월 31일 사이에 최종 서약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1월 31일 마감일은 저희가 사역 예산을 적절히 편성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기한입니다.

  • 사역분담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rcna.org/MinistryShar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소속 교회들과 공유해 주세요. 사역분담금이 무엇이며 왜 중요하지 설명하는 동영상과 자료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노회와 교회는 사역분담금을 통해 지난 해 총회를 통해 우리 교단이 참여해야 한다고 말한 기존 사역을 지원한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십시오. 헌금에 큰 변화가 생기면 이러한 사역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이번에 제출하실 서약서는 2024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의 교단 예산에 적용됩니다.

  • 서약하신 금액을 일시불로 낼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사역분담금과 마찬가지로 12개월에 걸쳐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사역분담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노회와 모든 교회에 감사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교회가 지역사회 및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공동 사역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저는 이 분별의 시간 동안 노회와 각 교회를 위해 성실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섬김으로,

Jeff 드림

Advancement Director






Comentario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