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위한 2022 총회 결정 요약
August 4, 2022
북미주 개혁교회 카운실 회원님들께
2022 총회에 참석한 총대들과 자문위원들은 2022년 총회 안건들과 더불어 (2020년과 2021년 총회 취소로 인해) 연기된 2020, 2021년의 안건들까지, 중요한 내용들을 다뤘습니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심의하며, 각 사안마다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신 이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총회 임원들은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에 귀 기울이며, 은혜와 지혜와 성실함으로 총회를 이끌었습니다.
올해 총대들은 총회에서 이단에 대한 정의, 그리스도 대속 사역의 본질에 대한 성경 및 신앙고백의 명료한 가르침을 따르는 것의 중요성, 인종과정의에 대한 성경적, 개혁적 관점을 대표하는 리더 및 멤버로서의 책임, 인간 성 연구 보고서와 보고서 내 지침으로 권고한 목회적 돌봄 부분에 대한 대화, ‘부정한 것’(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제 108문)의 해석과 이에 관한 신앙고백적 위치, 양국에 걸쳐 있는 교단적 특성으로 인한 교회적, 법인 단체적 새로운 교단 구조 등을 다루었습니다. 귀 교회의 카운실과 교인들을 위해, 특별히 중요한 주제들을 파악하는 것에 도움을 드리고자2022 총회의 결정 사항을 요약해서 보내드립니다. 다음 카운실 모임 때, 잠시 시간을 내어 첨부해 드린 주요 내용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총회는 교단 구조조정의 일환인 사무총장이라는 새로운 리더십 직위를 위해, 재커리 J. 킹 박사Dr. Zachary J. King를 인터뷰하고 사무총장으로임명했습니다. 그 외 중요 사안으로 칼빈신학교 교수 임명을 위한 인터뷰와 승인이 있었습니다: 기독교 역사와 개혁 신학 교수직에 유다 티안토 박사Dr. Yudha Thianto, 구약학 교수직에 윌슨 쿤하 박사Dr. Wilson Cunha. 총회 기간 중 목사 후보자들을 CRC 교단의 말씀의 사역자로 선포하고 예우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에, 저희는 늘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올해 23명의 후보자들이 말씀의 사역자가 되었습니다 (crcna.org/candidates에서 명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보자들에게 기립박수가 쏟아지고, 교회 사역을 위한 그들의 헌신과 준비 됨에 대한 감사 기도로 마무리되는축하 현장을 목도하는 것은 진정한 기쁨입니다. 총회는 지난해로 교단에서 사역을 마무리한 34명의 말씀의 사역자와 10명의 전도 목사의 은퇴에대해 특별히 치하했습니다. 교회에 헌신된 주의 종들의 효율적인 사역에 감사하며, 이분들이 인생의 새로운 챕터로 들어가는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랍니다.
2022 총회 회의록 디지털 버전이 CRC 웹사이트(crcna.org/SynodResources)에 올라왔습니다. 인쇄 버전은 늦여름에 나올 예정입니다.
북미주 개혁교회를 대표해, 2022 총회의 총대와 자문위원으로 교회를 섬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분들은 몇 주 동안, 그리스도의 한 몸으로서 기도하고 준비하고 토론하고 교제하며, 아낌없이 시간과 에너지를 쏟았습니다. 우리 모두가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엡 4:3) 안에서, 모든 백성과 민족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충만하게 나타내길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형제,
재커리 J. 킹, CRC 교단 사무총장
첨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