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가입] 김요한 목사님을 소개합니다!

November 9, 2022


김요한 목사 Rev. John J. Kim

성암교회 (Holy Rock Church, Los Angles, CA)

Classis Hanmi


안녕하세요 캘리포니아 엘에이 코리아타운에 위치한 성암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요한 목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목사의 꿈을 안고 2011년 미국에 건너와 신학공부를 하며 목회자의 길을 준비해 오다가, 10년 가까운 부교역자 생활을 마치고, 함께 신학을 하고 동역해오고 있는 아내와 함께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과 뜻에 따라 2020년 11월 1일에 교회를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를 휩쓴 팬더믹으로 인해 실내예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하나님께서는 저희 집 앞마당에 천막을 치고 은혜로운 첫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허락하셨습니다.


6개월의 천막교회 이후 한 달 동안 공원에서 야외 예배를 드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기도하는 가운데 작년 6월 현재 있는 교회로 이전하게 되었고 마음껏 찬양하며 기도할 수 있는 성전에서 은혜롭게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지 않은 개척 초기였지만 그 모든 과정 속에서 하나님은 여호와 이레의 은혜와 역사를 경험하게 하셨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두 명의 성도들에게 세례식을 베풀 수 있는 은혜를 하나님께서 허락하셨고 우리 모두 큰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저희 교회는 예배와 훈련을 통해 받은 은혜가 섬김과 나눔으로 확장되고 배가 되는 것을 핵심가치로 생각하며 특히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예수님의 지상사명을 마음에 담고 온 성도들이 말씀과 기도를 통해 제자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일 예배와 온라인 수요예배가 있으며, 매주 금요일 밤에는 함께 성전에 모여 나라와 민족과 교회를 위해 마음을 다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일대일 성경공부와 목요일 오전의 성경통독 중심의 시니어 성경반이 운영되고 있고 주일학교 자녀들이 수요일 온라인 성경공부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 여름마다 숲속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VBS를 통해 어린 영혼들이 대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창조의 아름다움을 함께 경험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에는 소그룹 셀모임이 있어서 현재 총 4개의 셀이 편성되어 영적 교제를 통한 성장과 훈련, 회복과 전도가 일어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교단가입을 위해 기도하던 중 KIM 훈련을 소개받고 여러 목사님들과 함께 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큰 은혜와 도전을 받았습니다. 철저하게 성경말씀 기준으로 원칙을 정해가는 것이 가장 귀하게 여겨졌습니다.


그리고 지난 9월, 교회가 정식으로 CRC 교단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과정을 섭리가운데 인도해주신 하나님과 이끌어주신 교단의 모든 목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비전과 사명을 따라 저희 성암교회가 엘에이 지역 복음화를 위해 꼭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cent Posts